노인두뇌훈련지도사 자격증은 노화로 인한 인지 기능의 저하로 발병하는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두뇌 회전에 도움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전문가로 활용이 가능해요.
뇌를 직접적으로 자극함으로 인지 능력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치매를 예방하는 것 뿐만 아니라 대상자들의 다양한 정신, 신체적인 특성을 반영하여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어요.
치매 대상자를 대할 때 유의하셔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는데요.
치매는 병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정상적인 노화와는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고 있어야 해요.
뇌의 생물학적인 변화 또한 이루어지는데 정상적인 노화를 하고 있는 노인과 달리 뇌가 가벼워지고 작아지고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어요.
반대로 치매 대상자는 병이 아닌 하나의 인격체라는 점 역시 인식하고 있어야 하는데요.
노인두뇌훈련지도사는 대상자를 병으로 보는 게 아닌 그저 치매라는 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돼요.
대개 말을 듣지 않고 고집을 부리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이는 단지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야 해요.
노인두뇌훈련지도사 자격증은 치매 예방 뿐 아니라 노인들의 두뇌 훈련에도 역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기획, 운영, 실행 할 수 있는 과정을 배워볼 수 있어요.
그래서 전문 인력의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더라고요.
https://www.lei.or.kr/license/license_116.asp